정현복 광양시장, 공무원 3대비위 일벌백계 무관용원칙 강화 재천명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정현복 광양시장, 공무원 3대비위 일벌백계 무관용원칙 강화 재천명

6월 정례조회서 ‘금품수수, 음주운전, 성폭력(희롱)’공무원 엄벌 의지 피력

정현복 광양시장이 6월 1일 정례조회를 열고 대통령 선거 전후 흐트러진 분위기를 바로잡고 전 직원이 심기일전해 올해 계획했던 업무들이 정상 추진되도록 분발해 줄 것을 강도 높게 주문했다.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정례조회에서 정 시장은 “지금 농촌은 모내기와 매실수확 철을 맞아 일손부족으로 농가들의 근심이 클 것”이라며 “업무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공직자가 솔선하여 농촌 일손 돕기에 적극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농촌 일손 돕기 창구를 운영해 많은 자원봉사자들과 유관기관·단체·기업체에서도 동참할 수 있도록 협조를 구해 나가라”고 관계부서에 지시했다.

또 “가뭄으로 인한 농가 피해가 우려된다며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특단의 대책을 강구하라”고 덧붙였다.

특히, 새 정부의 일자리창출을 위한 11조 원의 추경예산이 예상되는 만큼, 이에 맞춘 사업발굴과 건의, 상반기 재정 신속집행, 백운산휴양림 등 하계 휴양지 사전 점검 대비 등 당면업무들이 누수 없이 추진되도록 직원들을 독려했다.

이날 정 시장은 최근 발생했던 시 간부공무원의 불미스런 사건에 대해 “공직자 한사람의 부적절하고 잘못된 행동은 본인(가정)은 물론 소속된 조직과 우리 시의 얼굴에 먹칠하는 결과를 초래한다”며, “시정을 책임지고 있는 시장인 저를 비롯해 우리 공직자 모두는 깊이 자성하고 시민에게 죄송한 마음을 가져야 할 것이다”며 유감을 표명했다.

이어 정 시장은 “취임 이후 줄곧 밝혀 왔듯이 금품수수·음주운전·성폭력(희롱) 등 공무원 3대 비위에 대해서는 ‘일벌백계 무관용 원칙’을 계속 강화해 나가겠다”며 재차 천명했다.

한편, 이날 정례조회에서는 지방세정분야 전라남도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세정과가 도지사상을, 지역사회와 시정 발전에 이바지한 시민 22명과 공무원 4명이 광양시장상을 받았으며, 정례조회 후에는 최근의 북한정세와 동향에 대한 안보교육이 이어졌다.

 

 

 

 

< 서문기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