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소방서, 양달승 소방장 "KBS119상" 수상 영예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광양소방서, 양달승 소방장 "KBS119상" 수상 영예

 광양소방서(서장 최동철)는 양달승(43) 소방장이 각종 재난현장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희생정신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헌신한 소방관을 시상하는 제23회 ‘KBS119상 시상식’에서 본상을 수상하게 된다고 밝혔다.

양달승 구조대원은 2002년 9월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된 후 생명존중의 119정신을 적극 실천하여 각종 재난현장에서 인명구조활동을 펼쳐 왔으며, 특히 2016년 4월 전라선 열차 탈선사고에서 헌신적인 구조 활동으로 한국철도공사로부터 감사패 수상,  전남최초로 전국소방기술 경연대회 종합우승에 기여 등, 소방조직발전 및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습니다. 

양달승 대원은 “더욱 열심히 하라는 상으로 알고 대한민국 구조대원이라는 영광으로 평생을 지금처럼 명예롭게 국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KBS119상’은 서울 삼풍백화점 붕괴사고(’95.6.29.) 때 인명구조 활동에 헌신한 구조구급대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국민안전 의식 고취를 위해 1996년 KBS 공사 창립 일을 기념하여 제정했다.  DB손해보험(주) 등에서 후원하고 그 동안 487명의 수상자를 배출하여 재난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구조·구급대원의 사기를 진작하였다.

 

 

 

 

< 서문기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