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석 민주당 순천시장 예비후보, ‘시민 대통합 제안’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허석 민주당 순천시장 예비후보, ‘시민 대통합 제안’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장 후보로 선출된 허석 예비후보가 시민대통합을 제안하고 나섰다.

당 후보 선출 이후에도 아침 출근인사 등 시민들을 향한 접촉을 꾸준히 펼치고 있는 허 후보는 경선과정에서의 어쩔 수 없는 서로의 갈등을 털고 이제 화합의 길로 함께 갈 것을 호소했다.

허석 순천시장 예비후보는 “남북 정상회담을 보면서 두 정상도 시대 요구에 따라 이제 손을 잡고 평화의 길로 가고 있지 않느냐”면서 “선거로 지역민심이 갈라지고 싸우지만, 끝나면 우리는 같은 순천시민으로 돌아가 부딪히며 살아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허 후보는 “누가 시장이 되더라도 갈등을 해소시키고 화합을 위한 대책을 세워야 한다”면서 “선거에 개입하지 않는 중립적인 시민단체 인사들이 중심을 잡고 리드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또 허 후보는 “선거 이후 시민단체뿐만 아니라, 각종 직능단체 등 지역대표들이 모여 화합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마련하는 시민 주도적인 화합방안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그동안 순천은 선거 때 마다 선거후유증에 시달리며 화합하지 못하고 서로 발목잡기에만 혈안이 되곤 했다는 비판이 있어 왔다.

허석 예비후보는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재학 시절 전두환 독재정권에 맞서 민주화 운동을 참여했고, 노동운동에 청춘을 바쳤으며,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문위원, 광주고등법원 조정위원, 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 문재인 대통령 후보 전남선대위 공동위원장을 맡은 바 있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