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용 순천시장 후보, 용계산 가족 휴양 타운 공약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이창용 순천시장 후보, 용계산 가족 휴양 타운 공약

순천의 가장 큰 현안은 경제를 살리고 일자리를 늘리는 것

이창용 순천시장 후보는 지난 5월 21일 용계산 가족 휴양 타운에 관한 공약을 발표한바 있다.

많은 시민들의 호응과 함께 구체적인 사업 내용을 궁금해 하는 시민들의 요구에 6월 9일 동영상을 통해 다시 한번 사업 내용을 설명한다고 했다. 

이창용 후보는 순천의 가장 큰 현안은 경제를 살리고 일자리를 늘리는 것이라 강조하며 공약 발표 배경을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들여다 보면 서면 용계산 1200ha에 500억원의 예산과 민자 유치를 통해 레포츠와 휴양이 접목된 국내 최고 최대의 가족휴양 타운을 조성한다는 내용이다.

이행 절차로는 2018년 7월부터 종합 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을 발주하고 사업타당성 및 환경 영향평가를 실시하면 2019년 7월에 착공이 가능하고 2020년에는 비로소 각 테마별 준공을 마친다는 계획이다.

또한 모든 절차는 시민들과의 공청회를 통해서 여론을 수렴하여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창용 후보는 순천은 스쳐가는 관광으로 인해 관광객에 비해 경제 효과가 너무나 미미하다고 짚었다.

따라서 용계산 가족휴양 타운은 순천을 방문한 관광객이 가족호텔, 유스호스텔, 야영장등에 여정을 풀고 에코어드벤쳐에서 짚라인, 암벽타기, 외줄타기 등을 그리고 파크골프장, 수영장, 빙상장, MTB코스 등에서 다양하게 즐기게 하고 국제규격의 36홀 파크골프장에서는 국제대회와 전국대회를 유치할 계획을 밝혔다.

그렇게 되면 용계산 가족 휴양타운은 국가정원과 더불어 세계적인 관광지로 탄생한다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편백림에서 힐링하고 즐기고 로컬푸트에서 물건을 구매하고 먹고 마시고 평안하게 즐거운 마음으로 돌아가면 또 오고 싶은 순천으로 순천 관광상품의 재구매율 대폭 상승할 사업 임을 강조했다. 

이 모든 사업이 계획으로 끝나지 않고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이창용 후보를 지지해 달라고 요청 했다. 또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시민의 의견을 요청하기도 하였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