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석 순천시장과 함께하는 2018 저명인사 자원봉사 릴레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허석 순천시장과 함께하는 2018 저명인사 자원봉사 릴레이

순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선순례)는 자원봉사의 나눔 문화 확산과  행복 공동체 만들기를 위한 ‘2018 저명인사 자원봉사 릴레이’를 지난 28일 남부종합복지관에서 진행했다. 

이번 자원봉사 릴레이에는 허석 순천시장이 참여해 시민소통과 직원 들과 어르신들의 배식, 식사도우미, 프로그램실 청소등 봉사활동을 실시하였고 봉사활동이 끝난 후에는 어르신들과 함께 식사를 하고 이야기 나누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이 자리에서 허석 시장은 “오늘 어르신들께서 매 달 찾아오라는 말씀을 하셨다. 어르신들과 같이 식사하고 차도 마시며 덕담도 나누고 하니 너무 기분도 좋고, 보람된 일과였다는 생각이 든다.” 며 “오늘 같이 뜻있는 행사를 진행해준 순천시자원봉사센터 선순례 센터장에게 다시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이런 자리가 자주 마련이 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이에 선순례 센터장은 자원봉사 릴레이 행사에 참여한 허석 시장에 대한 감사말과 함께 “앞으로도 시민 옆에서 함께 발맞춰 나가는 시장이 되어 주길 바란다” 고 인사를 전했다.

순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역의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정 등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자매결연 행사를 펼쳐 나가고 있으며, 많은 봉사자 분들이 1365포털 시스템에 가입하여 체계적인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중이다. 또한 자원봉사활동을 희망하거나 자원봉사자가 필요한 수요처는 순천시자원봉사센터(☎749-3845, 3195, 4024) 로 문의하거나 자원봉사센터 밴드를 통해서 자원봉사 연계 등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