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저명인사 자원봉사 릴레이 순천의료원 정효성 원장과 함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순천시, 저명인사 자원봉사 릴레이 순천의료원 정효성 원장과 함께

순천시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6일 행복나눔터 무료급식소에서 순천의료원 정효성 원장과 함께 ‘2019 저명인사 지역기관장 자원봉사 릴레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저명인사 지역기관장 자원봉사 릴레이 주자는 순천의료원 정효성 원장으로 무료 급식소를 찾아온 어르신 50여명을 대상으로 순천의료원의 직원들과 의료 봉사를 실시하고 배식 도우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매월 실시하는 ‘저명인사 자원봉사 릴레이’는 사회지도층의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계층과의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원봉사와 나눔 문화 확산으로 행복 공동체 만들기를 분위기 마련을 위해 진행되고 있다.

정효성 순천의료원장은 “이번 2019년은 의료원에게 의미 있는 해로 3·1운동이 일어나던 1919년도에 의료원이 설립이 되어 100주년을 맞게 되었다.” 며 “뜻깊은 해에 어르신들을 맞이하여 더 기억이 남을 것 같고, 앞으로도 어르신들께 효도할 수 있는 의료원이 되겠다.” 고 소감을 전했다.

선순례 자원봉사센터장은 “추운 겨울이 가고 따뜻한 봄이 오는 날씨처럼 오늘 같이 행복을 나눌 수 있는 행사가 있기에 시민들의 마음도 점점 따스해지는 것 같다‘며 ’봉사에 참여해 주신 원장님과 의료원 직원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이날 진행된 행복나눔터(덕암동에 소재)는 현대제철에서 운영하는 무료 급식소로 소외 계층에게 매일(토.일 제외) 무료 급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순천시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순천의료원의 도움을 받아 오는 3월 19일부터 매주 화요일 순천의료원 공터에서 사랑의 밥차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