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석 순천시장,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현장 천막 대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허석 순천시장,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현장 천막 대화

허석 순천시장은 지난 5일 해룡면 상비마을에서 주민 30여명과 함께  마을 진출입로 개선 방안을 찾기 위한‘현장 천막대화’를 진행했다.

천막대화에서 주민들은 서면 ? 해룡산단 간 자동차전용도로 개통 이후 마을 입구에서 발생하는 잦은 교통사고 방지를 위해 익산지방국도관리청에 수차 진출입로 개선을 요구하였으나 사유지, 도시계획 등의 여러 난관에 부딪치고 있고 또한 5월부터 추진 될 복성지구 공동주택 신축사업과 맞물려 향후 발생할 더 큰 사고 위험이 예상된다며 시 차원에서 나서서 해결해줄 것을 허석 시장에게 호소했다.     

현장을 찾은 허석 시장은 마을 진입로를 둘러본 후 인근 공터에 천막을 치고 익산지방국도관리청과 시 소관부서, 주민들과 함께 해결방안을 논의했다.

허시장은 마을 주민들이 건의한 방안을 긍정적으로 수용하되 불가피할 경우 시 차원에서 최대한 주민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도록 관계 부서에 지시했다.

상비마을 한 주민은“그동안 민원을 수없이 제기하였지만 개선되지 않아 불안한 마음이었다.”며“오늘 시장이 직접 현장에 나와 주민들과 고민하고 논의하는 모습에 그동안 서운했던 마음이 싹 가셨다”고 소감을 전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시민의 가려운 곳, 불편한 점을 해결하는 것이 시장의 역할이다”며“오늘 이 천막이 상비마을 주민들에게는 새로운 길을 찾고, 순천시는 직접민주주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시민토론, 광장토론, 정겨운 담소 등 직접민주주의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으며, 오는 19일 오후 7시 조례동 조은프라자 광장에서 ‘순천시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을 주제로 광장토론을 개최할 계획이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