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이덕수 초청 특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순천대 이덕수 초청 특강

순천대학교(총장 임상규)는 15일, 70주년기념관 2층 대회의실에서 명사 초청 특강을 개최하였다.

이날 특강에는 이덕수 농협중앙회 농업경제대표이사가 초청되어 “한국 농업의 현황과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명사 초청 특강은 대학의 지역사회 봉사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대학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고 미래예측을 통한 리더십 향상과 지역 사회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동안 윤종용 전 한국공학한림원 원장을 시작으로 진념 전 경제부총리, 우주인 이소연 씨 등 국내 뛰어난 석학과 명사들이 초청돼 매회 성황리에 이뤄지고 있다.

이번에 초청된 이덕수 농협중앙회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이 지역 강진농고를 졸업하고 농협대학에서 협동조합을 전공했으며, 1973년 농협중앙회에 입사해 강진군 지부장, 농협구례교육원 원장, 전남지역 본부장 등 주요보직을 두루 거쳤다.

특히, 전남지역 본부장 재임시절에는 전국 최초로 농산물 마케팅 세일즈단을 결성해 전남 농축산물 판매 2조원 시대를 여는 경영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날 특강에서 이대표는 협동조합의 탄생 배경에서부터 사회적 역할 등을 차분히 설명했다.

또 이 대표는 향후 우리 농업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그에 적합한 농협의 역할로 사업구조 개편과 법개정 등을 역설해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한편 임상규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FTA시대를 맞아 근본적 변화를 맞고 있는 시기에 한국 농업의 나아갈 방향과 바람직한 농협의 역할에 대해 듣는 귀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 승 하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