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고품질 매실 생산을 위한 매실과원 정지?전정 지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광양시, 고품질 매실 생산을 위한 매실과원 정지?전정 지원

광양시는 고품질 매실생산을 위한 ‘매실과원 정지?전정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매실과원 정지?전정 지원사업’은 100㏊의 매실과원을 대상으로 사업비 1억 4천만 원(시비 7천만 원, 농가부담 7천만 원)이 투입되는 사업이다.

시는 오는 9월 18일까지 읍면동사무소를 통해 사업 신청을 접수받고 있으며, 10월중 사업대상자를 확정하고 11월부터 본격적으로 작업을 시작한다.

특히, 이번 사업을 신청한 농가 중에서 고령농과 여성농업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노동력 확보가 어려운 농가들을 우선적으로 지원해 농촌의 고령화와 일손 부족으로 매실과원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부담 경감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오는 10월 중 전정기술단을 대상으로 정지ㆍ전정 연시교육을 실시한 후 각 읍면동별 작업일정을 수립하고, 11월초부터 본격적으로 전정작업을 시작해 12월 중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전정 인력지원과 병행해 전정기술이 부족한 농가에는 영농현장에서 전정기술을 직접 지도하고 전파해 나가도록 진행한다.

이병남 매실정책팀장은 “이번 매실과원 정지?전정 지원사업을 통해 농가의 일손부담을 해소하고 매실과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고품질 광양매실을 생산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사업비 1억4천만 원(시비 7천만 원, 농가부담 7천만 원)을 투입해 30명의 매실전정기술지원단을 구성하고, 신청을 받아 선정된 251명을 대상으로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 서문기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