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청소년 스마트세상 가족치유캠프」참여자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순천시, 「청소년 스마트세상 가족치유캠프」참여자 모집

순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오는 9월 14일(금)부터 16(일)까지 부모와 초등학생 자녀가 함께 하는 「스마트세상 가족치유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스마트폰 사용조절을 위해 초등학생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가족단위 캠프로 총25가족이 2박 3일간 청소년?부모집단상담, 가족공동체놀이, 역할극 및 천문오리엔티어링 활동 등으로 운영된다.

참가 청소년들은 캠프를 통해 스마트폰의 영향력을 인식하고, 사용조절력을 위한 행동목표를 구체적으로 세워보는 노력을 하게 된다. 부모는 자녀의 발달이해, 효과적인 스마트폰 사용 지도를 위한 자녀의 자기 결정성, 자율성, 유능성 증진을 위한 방법을 이해하고 부모 자녀간 의사소통 훈련 및 역할극 시연을 통해 가족내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문제를 해소하는 기회를 갖는다.

이와 함께 가족공동체 놀이와 천문오리엔티어링 활동으로 가족내 친밀감을 강화시키고, 가족 관계를 향상시켜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을 예방하며 해소 한다.

접수는 8월 22일 ~ 9월 7일까지이며, 캠프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와 동의서를 다운받아 이메일(scy1388@hanmail.net), 또는 FAX(749-4710)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평생학습과 청소년팀(749-4233)으로 문의하면 된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