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유행성각결막염 환자 증가에 따른 주의 당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광양시, 유행성각결막염 환자 증가에 따른 주의 당부

광양시는 유행성각결막염 환자 수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이에 대한 주의를 각별히 당부했다.

질병관리본부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8월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 간 전국 92개 안과의원을 대상으로 표본 감시 결과 유행성각결막염으로 안과 의료기관을 찾은 외래환자가 1,000명 중 41.3명으로 조사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24.8명과 비교해 66% 정도가 증가한 수치로 급격하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행성각결막염은 여름철에 주로 집단생활을 많이 하는 아동이나 청소년층에서 많이 발생하고 있다.

증상은 5~14일 정도의 잠복기를 거쳐 양안의 출혈과 안검부종, 안통, 눈물, 눈꼽, 이물감 등이 나타난다.

특히 여름뿐만 아니라 가을에도 감염자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어린이집과 유치원, 학교 등 단체생활을 하는 곳에서는 지속적인 주의가 필요하다.

시 보건소는 유행성각결막염 의심증상이 발생하는 즉시 의료기관의 진료를 받을 것을 당부했다.

또 접촉을 통해 쉽게 전파되는 만큼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다니는 어린이는 유행성각결막염이 완치될 때까지 집에 있는 등 타인과 접촉을 자제해야 한다.

장송린 감염병예방팀장은 “유행성각결막염 예방을 위해서는 올바른 손 씻기를 생활화 해야하고, 씻지 않은 손으로 눈과 얼굴을 만지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며, “유행성각결막염 감염 예방을 위한 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서문기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