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안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산행안내

8월 2일 : 영남알프스 가지산 / 호박소 산행

산행문의 알피니스트 순천점 정운철 010-4609-8283

지산은 경상남도 밀양시, 울산시와 경상북도 청도군 도계에 걸쳐있는 산으로 바위와 육산의 모습이 적당히 혼합된데다가 숲이 울창한 아름다운 산이다. 이 산은 영남 알프스라 이름하는 산군(가지산, 운문산, 신불산, 영취산, 천황산) 중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억세고 긴 능선에다 호방한 조망이 보장되는 산이다. 명산 가지산도 밀양-울산 도로가 준공되면서 찾기가 쉬워진 탓으로 오염에 시달리는 산이 되었다.
울산쪽인 석남사에서 올라가는 길과 밀양쪽인 산내면에서 올라가는 길이 있다. 석남사에서 가지산에 오른 뒤 석남터널이 있는 능선을 지나 능동산(982미터)-천황산(1189미터)-재약산(1108미터)-표충사로 갈 수 있다. 가지산에서 천황산으로 이어지는 능선은 가을에 가장 아름다운 빛을 발한다. 가지산만이 높을 뿐 석남령-능동산-천황산까지는 높이가 엇비슷하여 걷기가 수월한데다 어디나 억새꽃이 만발하여 하루 온종일 걸어도 심심하지 않은 능선길이 되어준다.가지산
오른쪽으로 급경사 산록아래로 산내천 개울과 개울을 따라 가는 도로가 구불구불 까마득히 아래쪽에 보이고 왼쪽으로는 가지산-천황산 능선보다 더 높은 신불산-영취산-시살등으로 이르는 능선이 힘을 떨구지 않은 채 낙동강 하류쪽으로 뻗어있고 그 아래 양산군 원동면의 깊은 골짜기가 내려다 보인다. 30여킬로에 이르는 산행을 마무리하면서 느끼게 될 흐뭇한 기분은 산행이 가져다 줄 수 있는 최상의 선물이 된다.가지산
해발 1000미터를 넘거나 1000미터에 가까운 능선을 하루 종일 걸어가며 높이에 걸맞는 조망을 완상하며 풀밭사이를 걸어볼만하다는 것이 이 코스가 갖고 있는 최대의 매력일 것이다. 혼자 걷는다면 혼자인 채로, 다수가 함께 간다면 그런 대로 뜻깊은 도전적 산행이 될 것임을 장담할 수 있는 길이다. 산내면 제1휴게소에서 계류를 따라 올라가는 코스는 계곡이 암반과 소로 와폭으로 점철된계곡이라 산행의 묘미가 배가 됨을 깨닫게 된다. 정상은 암봄으로 되어 있으나 그렇게 위험한 코스는 아니다. 정상에서 쌀바위능선을 바라보면 웅장한 산악미를 느낄 수 있다. 정상에서 운문산으로 뻗어내려간 능선을 따라 내려오면 암릉이 있고 멋진 바위와 단애를 이룬 테라스를 볼 수 있는데 이곳에서 보는 전망도 넓고도 시원하다. 골짜기로 내리지르는 지능선을 따라 하산하면 원래의 위치로 돌아올 수 있다. 가지산은 아직은 깨끗한 산이고 바위와 숲이 조화를 이룬 산으로 산행한 뒤 금방 잊어버리기 쉬운 그런 산은 아니다.

 1. 목  적  지  :  가지산 / 호박소 산행

 2. 일      시  :   2011년  8월  2일 (화요일)

 3. 회      비  :    30,000원 (석식 제공)

 4. 산행코스 : 

      - A코스   :  석남사주차장-석남사골-쌀바위-가지산정상-중봉-호박소계곡-호박소(5시간)

      - B코스  : 호박소 - 호박소계곡 - 호박소.. 자유롭게~  

     

5, 준 비 물  :    여벌옷(바람막이), 식수, 중식, 간식 

 

6, 출발장소 :  (순천출발)

    용당천지(07:50)-의료원(08:00)-궁전(08:00)-역전(08:05) -이마트(08:10)-조은프라자(08:15)-풍전(08:20)-광양역(08:30)-중마육교(08:45)

    (상기 시간은.교통신호 에 약간의 시간 차이가 있습니다.

                 미리 5분전에 나와서 계시면 고맙겠읍니다)

 

7. 산행연락처 :    

    회장님 : 010-2779-5707   산행대장 : 010-4626-5555    

    부회장님 : 010-7734-8487  류기사님 : 011-600-3913  

                   

8. 차기산행 :  청학동 산행

   

(산행중 개인 안전사고에 대하여서는 집행부에서는 도의적,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저의 동그라미산악회는 음주로 차안 소란이나 회원님들에게 매너  안지키시신분들은 산행 동참과 카페 가입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순천 동그라미 산악회는 비영리단체입니다.

**모든 산행(특별,정기,개별,번개)은 각 개인의 자유의사에 따라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고 산행시에 발생되는 사고와 지병으로 인한 사고는 100% 본인 책임이며 순천 동그라미산악회는 일체 그 어떤 책임도 지지 않으며, 사고 본인은 물론 사고 당사자의 관련된 사람(직계존비속,친인척)들 역시 카페지기 및 운영진에게 민, 형사상 모든 도의적,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없다.

 

 **산악회 보험은 산악회 특성상 산행 전날에 참여와 취소가 많은 관계로 보험에 가입하지 않고, 상해보험 및 여행자 보험이 필요한 회원은 본인이 직접 가입하여야 한다. (단, 장거리나 위험하다고 운영진이 판단될 때 여행자 보험은 가입할 수 있으나 일반 상해보험은 본인의 서명이 필요한 관계로 개인이 가입한다.

 

 * 상기 내용을 보시고 산행에 참여하시는 분은 산행 사고시 동그라미산악회운영진에게 법적, 도의적 책임이 없음을 인정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 단, 위 내용을 인정하지 못하시는 분은 어떤일이 있어도 산행에 동참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순천동그라미산악회는 매주 화요일 산행합니다

                     

                                         우천시에도 산행을 합니다,

         다음카페 : http://cafe.daum.net/dong7446(순천동그라미산악회)

 

               (산행협찬 : 알피니스트 아웃도어 (이마트건너편 삼산맨션앞)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