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안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산행안내

순천동그라미산악회

2011,08,09 화요일

산행문의 알피니스트 순천점

정운철 010-4609-8283

- 산행지  :  지리산 삼신봉(1,284m) 

- 산행지 높이 : 1,284m

- 산행지 소개:

 
- 삼신봉(三神峯)은 지리산 주능선의 전망대로서 참다운 가치를 가질 뿐만 아니라 악양으로 흘러내린 형제봉 능선과 멀리 남해 바다의 일망무제, 탁트인 전경을 선사해준다.
 특히 인적드문 비경의 남부능선 한가운데에 우뚝 솟아 동으로는 묵계 치를, 서쪽으로 생불재(상불재), 남으로는 청학동을, 북쪽으로는 수곡재와 세석 을 이어주는 사통팔달 요충지로서의 역할을 한다.
삼신봉 특히 외삼신봉을 기점 으로 다양한 등산로가 열려 있는데 우선 남부능선코스가 대표적이며 청학동에서 삼신봉, 상불재를 거쳐 다시 청학동으로 향하는 순환코스, 삼신봉∼상불재∼불일 폭포, 삼신봉∼거림골 등이 그것이다.

 지리산은 예로부터 三神山 중의 하나로 불려왔다. 그 삼신산 중의 하나인 지리산 에 삼신봉이 있음은 무엇을 의미함인가. 더욱이 그 지리산에 신을 상징하는 "神" 자가 붙여진 봉우리가 셋이 있는데 그것도 남북으로 삼각을 이루고 있다는 사실 은 무언가 의미심장한 그 무엇이 있을 것이라는 느낌을 떨쳐버릴 수 없게 한다.

내삼신봉, 외삼신봉, 그리고 세석고원 서쪽의 영신봉이 그것이다. 이들 세 개의 봉우리 주변을 중심으로 해 고래로부터 전해져오는 이상향을 내포하고있다.

- 청학동의 유래또한 관심을 끌고 있다. 현재 진정한 청학동임을 자처하며 촌락 을 형성하고 있는 청암면 묵계리 청학동이 바로 삼신봉 3km 아래 위치해 있는 사실과 천년여전 이상향을 찾아 지리산으로 들어갔다는 고운 최치원 선생의 입산자 취가 유난히 이 일대, 쌍계사와 화개동천 등지에서 많이 보이는 사실도 이러한 느낌을 갖게하는 부분이다. 조선시대에 와서는 수많은 시인묵객들이 이상향을 찾 아 헤매면서 유독 이 일대를 중심으로 입산, 은거했다는 점도 그와 무관치 않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 "청학동이 어디쯤인지"에 관한 오랜 탐구의 중요한 단서가 되는 지명이 가장 많 은 화개동천 주변과 "청학동"의 의미와 실체는 차후 언급하기로 하고 여기서는 삼신봉∼불일폭포, 삼시봉 일원의 등산로 등에 관해 살펴보기로 한다. 앞서 언급 한 "남부능선"에 이어 남부능선의 나머지 구간을 중심으로 찾아보기로 한다. 청학동 마을에서 삼신봉을 바라보면 왼쪽부터 쇠통바위, 가운데는 내삼신봉, 오 른쪽이 외삼신봉으로 세 개의 봉우리가 눈에 들어온다. 이중 내삼신봉이 해발 13 54m로 가장 높지만 통칭 삼신봉은 이보다 해발이 낮은 1284m 의 외삼신봉을 대표 해서 부른다11

 

 

 

 

1. 목  적 지  :  청학동,삼신봉(1,234m) 산행

 

2. 일     시  :   2011년 8월 9일 (화요일)

 

3. 회      비  :    25,000원 (석식제공)

 

4. 산행코스  : 

          * A코스 : 청학동-삼신봉-한벗샘-대성골-의신

               *  B코스 : 의신-대성골-대성주막-의신,자유롭게~~         

                    

5, 준 비 물  :   여벌옷(바람막이),식수 중식,간식 

 

6, 출발장소 :   (순천출발)          

      

      용당천지(07:50) - 의료원 (08:00) - 궁전(08:00) -순천역건너편(08:05) - 이마트건너편(08:10) - 조은프라자(08:15) - 풍전주유소건너편(08:20) - 광양역(08:30) - 중마육교(08:45)~~

             (상기 시간은 교통신호등에약간의 시간차이가 있읍니다,

                       미리 5분전에 나오시면 고맙겠습니다)

 

7. 산행연락처 :     

        회장님/ 010-2779-5707.  산행대장/ 010-4626-5555    

      부회장님/010-7734-8487.  류기사님/ 011-600-3913  

                   

8. 차기산행 : 하계야유회(광양 다압면 금천계곡)   

 

9. 순천
동그라미산악회
비영리단체입니다
   

 

(산행중 개인 안전사고에 대하여서는 집행부에서는 도의적,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저의 동그라미산악회는 음주로 인한 차안소란이나 회원님들에게 매너 안지키신분들은 산행동참과 카페가입도 허용하지 않습니다 %

                     

  **모든 산행(특별,정기,개별,번개)은 각 개인의 자유의사에 따라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고 산행시에 발생되는 사고와 지병으로 인한 사고는 100% 본인 책임이며 순천동그라미산악회는 일체 그 어떤 책임도 지지 않으며, 사고 본인은 물론 사고 당사자의 관련된 사람(직계존비속,친인척)들 역시 카페지기 및 운영진에게 민,형사상 등 모든 도의적,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없다.

 

 **산악회 보험은 산악회 특성상 산행 전날에 참여와 취소가 많은 관계로 보험에 가입하지 않고, 상해보험 및 여행자 보험이 필요한 회원은 본인이 직접 가입하여야 한다.(단, 장거리나 위험하다고 운영진이 판단될 때 여행자 보험은 가입할 수 있으나, 일반상해보험은 본인의 서명이 필요한 관계로 개인이 가입한다

 

상기 내용을 보고 산행에 참여하시는분은 산행사고시 동그라미 산악회 운영진의 법적,도의적 책임이 없음을 인정하는걸로 하겠습니다. 

* 단, 위내용을 인정하지 못하시는 분은 어떤일이 있어도 산행에 참여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순천동그라미 산악회는 매주 <화요일> 산행합니다  

                      우천시에도 산행을 합니다,

 

              다음카페 : http://cafe.daum.net/dong7446(순천동그라미산악회        

                      (산행협찬 : 알피니스트 아웃도어 (이마트건너편 삼산맨션앞)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