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덕연동 마을활력소 주민운영단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순천시 덕연동 마을활력소 주민운영단 모집

순천시 덕연동행정복지센터(동장 조점수)는 덕연동 마을활력소를 직접 운영할 주민운영단을 모집한다. 덕연동 주민이라면 누구나(15세 이상) 참여 가능하며, 운영단 관리·회계관리·행사기획·시설(물품)관리·자원봉사자 관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접수기간은 2월 28일이다.

마을활력소는 순천에서는 처음 생기는 곳으로 지역주민에게는 생소하지만, 서울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주민들만의 공간이다. 지역 주민들 간 일상적인 교류·친교가 이루어지는 공간이며, 마을정보 제공, 주민 네트워크의 연결 등 다양한 기능을 하게 된다.  

덕연동 마을활력소는 순천교육지원청 근처의 유휴공간을 임대 후 리모델링 하여 오는 4월 말 개소할 계획이다. 연향동은 아파트촌과 상가가 밀집되어 있어 거주인원이 많고 유동인구가 많지만 주민들만의 공유공간이 마땅치 않았다.

덕연동은 지난 1월부터 마을활력소 기획단과 함께 주민이 원하는 마을활력소의 모습을 함께 구상했다. 주민 누구나 이용 가능한 공간으로 개방하되, 주민이 활력소의 주인이어야 한다는 대원칙을 세웠다. 또한 1층은 북카페 형식의 주민소통공간으로, 2층은 모임과 회의가 가능하며 프로그램, 행사 등을 운영할 수 있는 다목적 공간으로 만들기로 하였다. 

조점수 덕연동장은 “덕연동은 전국에서 ‘주민자치’하면 1순위로 떠오르는 동네였다. 이번에 개소되는 마을 활력소를 거점으로 주민들의 소소한 자치활동이 활성화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마을활력소 주민운영단 모집과 함께 마을활력소 명칭도 공모 중이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