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청년창업대학’ 수강생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순천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청년창업대학’ 수강생 모집

순천시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중심시가지형)의 일환으로 청년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활동과 지속적인 성장 지원을 위한 ‘청년창업대학’ 수강생을 이달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창업대학은 창업기초교육, 아이템 발굴 및 틈새시장 공략법, 사업타당성 분석 등 기존의 단순 강의식 교육이 아닌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올 하반기에 진행될 청년챌린지숍 공모시 가산점이 부여되며, 시에서는 입점점포 위치 및 아이템 선정 등 추후 멘토링을 통한 지속적인 관리,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며, 참가자격은 19세 ~ 39세 이하의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예비 창업자는 물론 기존 창업자 중 교육을 희망하거나 재 창업희망자도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일정은 6월 3일(월) 개강식을 시작으로 3주간 매주 월, 화, 수요일 13시~18시까지 총 12회 수업으로 진행된다.

접수방법은 순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http://urc.sc.go.kr/scurc/) 에서 신청서를 출력해 장천현장지원센터(장천행정복지센터 2층)로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749-3609, testype@naver.com)

시 관계자는 “이번 청년창업대학을 통해 청년들의 다양한 창업 아이템 발굴 및 실무 컨설팅 등을 지원함으로써 청년들의 창업 실패요인을 최소화하고 성공적인 창업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청년챌린지숍 공모 시 가산점 부여의 혜택이 있는 만큼 관심있는 청년 예비창업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