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내고장학교보내기 학부모 및 교사 진학설명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모교

여수교육지원청, 내고장학교보내기 학부모 및 교사 진학설명회 개최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최성수)은 지난 5월 26일(금) 오후 2시 교육청 2층 대회의실에서 여수지역 중학교 진학담당 교사, 학부모 250명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고교선택 역량 강화를 위한 대학 입시’이라는 주제로 내고장학교보내기 학부모 및 교사 진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현명한 고교 선택이 미래의 인재상을 바꾼다.”는 취지로 여수시 학부모의 고교선택에 대한 이해를 돕고 더 나아가 대학입시의 효율적인 전략을 모색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우수 인재들이 여수 지역 고등학교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면서 학업에 정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강의를 진행한 정동완 강사는 수능영어 교재개발 기획, EBS 진로진학 대표 강사, 가르치는 삶들의 재능나눔 네트워크 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학생부 종합 전형 고교 백서』, 『학종 혁명』, 『절대 영어 무조건 오른다 19 시리즈』, 『대입 혁명』등의 저서를 집필하는 등 대학입시 및 진로진학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학교의 교육경쟁력에 대해서 학부모들에게 안내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최성수 교육장은 “여수 지역 학생들이 대학 입시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지역의 고등학교를 선택했을 때 어떤 준비를 하고, 어떻게 생활해야 하는지에 대한  경쟁력을 대해 충분히 인식할 수 있도록 자녀의 진로를 선택하는 나침반 역할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서문기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