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팔마문화제 및 시민의 날 추진방향 시민토론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순천시, 팔마문화제 및 시민의 날 추진방향 시민토론회 개최

순천시는 16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35회 팔마문화제’ 및 ‘제23회 순천 시민의 날’ 추진 관련 시민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팔마문화제와 시민의 날 행사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시민, 문화예술인, 관계 전문가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조정국 ‘문화가 있는 날’ 문화체육관광부 사업추진단장의 발제를 시작으로 패널 지정토론, 시민 의견청취 순으로 진행된다.
  
시는 그동안 지역 전문가 그룹, 시 관련부서, 주민단체 대표자,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의견을 수렴한 내용과 이날 시민들의 의견 청취 결과를 최대한 반영해 팔마문화제 및 시민의 날 추진 기본계획을 수립할 방침이다.

또한 팔마문화제를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제로서의 위상을 정립하고자 전문 예술인의 장을 시민에게 선보여 지역예술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애정을 유도하고, 시민의 날에는 시민이 화합하는 모습을 문화와 예술 형태로 표현하는 등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꾸릴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팔마문화제가 지역 최고 문화예술제다운 위상을 발휘하고, 시민의 날 행사 또한 시민의 참여로 완성되는 방안이 마련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올해 팔마문화제 및 시민의 날 행사는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전문예술인의 장(공연, 연극, 전시, 다도시연, 체험, 경연?사생대회 등), 문화예술분야 세미나, 시민의 상 전수, 시민화합 프로그램, 시민행복플러스 합창제 등으로 다양하게 이루어질 예정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