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상반기‘이달의 봉사왕’총 5명 선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광양시, 상반기‘이달의 봉사왕’총 5명 선정

광양시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대가없이 묵묵히 봉사하고 있는 우수 자원봉사자에 대해 매월 ‘이달의 봉사왕’으로 선정해 표창해 오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 (광양 112자전거봉사대 이선아(1월), 작은사랑회 김병환(2월), 최성욱(3월), 포스코 발마사지봉사단 윤강석(4월), 포렌봉사단 이오식(5월) 등 총 5명을 선발했다.

‘이달의 봉사왕’은 1365자원봉사포털 시스템을 이용해 전월 자원봉사 활동 실적(시간) 최다 봉사자 1명을 매달 선발한다.

이달의 봉사왕에게는 시장 표창과 배지를 수여하고, 각종 연수, 선진지 견학, 워크숍 등 참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시는 1365자원봉사포털에 가입되어 있지 않아 꾸준히 활동하고 실적이 우수함에도 표창을 받지 못하는 봉사자들이 없도록 가입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이미영 희망복지지원팀장은 “‘이달의 봉사왕’ 선정으로 우리 시 우수 자원봉사자들이 가치를 인정받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를 통해 지속적인 자원봉사 활동 참여 동기를 부여해 지역사회 발전과 함께 자원봉사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자원봉사자들의 사기진작과 역량강화를 도모코자 오는 6월 22일(목) 10시 포스코 백운산 수련관에서 ‘2017. 광양시 우수 자원봉사단체 리더 워크숍’을 개최한다.

 

 

 

 

< 서문기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