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의 미래 100년! 신청사 갖기 범 시민모임 출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APT

순천의 미래 100년! 신청사 갖기 범 시민모임 출범

지난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는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구성한 “순천의 미래 100년! 신청사 갖기 범 시민모임”이 출범식을 가졌다.
 
시민모임은 지난 4월, 9명의 시민이 모여 4차례 모임을 가지면서 뜻을 같이하는 시민들이 더해졌다.

이에, 시민모임의 활성화를 위해 이종남 상임회장, 염동섭 사무국장 등 시민 임원진 11명을 구성하고 읍면동별 사회단체, 유관기관단체 등이 직접 발로 뛰면서 시민의 힘을 모으는 작업을 시작해 출범식을 갖게 됐다.

출범식에는 봉사단체, 지역 금융권 및 뜻을 같이하는 시민 200여명 이상이 모여 시청사 건립에 대한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염원을 반영했다.

이종남 상임회장은 “시 청사건립은 순천시민의 자긍심을 세우고 먼 훗날 순천의 역사를 쓰는 일로 이제는 더 이상 늦춰서는 안된다”며, “벽돌 한 장 쌓는다는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었으며 시민 한 분 한 분 힘을 모아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순천시는 시청사는 시민들의 오랜 숙원을 담아내는 새로운 집을 짓는 것이라 생각하고 시민들의 다양한 생각과 목소리를 담아내는 ‘찾아가는 청사건립 설명회’ 등을 추진하는 등 시민과 함께 100년의 미래를 내다보는 청사 건립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편집국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