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읍 송보7차 아파트, 3년 연속 전 세대 태극기 달기 운동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APT

광양읍 송보7차 아파트, 3년 연속 전 세대 태극기 달기 운동

광양읍 송보7차 임차인대표회(회장 허형채)는 지난 17일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8월 15일까지 30일간 아파트 ‘태극기 달기운동’을 전개한다.

이번 행사는 제69년 제헌절 및 광복 72주년을 맞아 아파트 전체에 태극기를 게양해 대한민국 헌법 제정을 경축하고, 태극기를 통한 주민 화합과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송보7차 아파트에서는 3년 전부터 단지 내 어린이집 아이들과 입주민 아이들이 손도장으로 제작한 태극기를 아파트 정문과 벽면에 각각 게시했다.

또 아파트 입구에는 태극기 바람개비 100여 개와 만국기를 설치하는 등 이색적인 이벤트로 태극기 달기 운동으로 분위기를 확산시켜 주변 이웃 주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허형채 회장은 "국경일에도 태극기를 다는 가정이 많지 않아 나라 사랑하는 마음이 쇠퇴하는 것 같아 안타까움에 태극기 달기 운동을 시작했다"며, "향후 광양시 전체 아파트 단지에서도 태극기 달기 운동이 전개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송보7차 아파트 마을 공동체에서는 뜻을 같이하는 주민이 함께 계획과 실천하고, 누리는 주민주도형 마을공동체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공동체 사업을 통해 주민 간에 소통하고 협력하는 마을 만들기에 주민 모두가 함께 나서고 있다.

 

 

 

< 서문기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