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사랑아카데미, 김병후 의사 초청 강연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 여성

순천사랑아카데미, 김병후 의사 초청 강연회

순천시가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인문학 강연을 제공하는 순천사랑아카데미에서 김병후 원장을 초청해 강연을 진행한다.   

27일 오후 2시 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진행되는 김병후 원장의 강연은 ‘나 그리고 너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번 순천사랑아카데미에서는 최근 대인관계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사회환경이 조성되면서 ‘나’와 ‘너’의 상호관계와 상대방의 심리에 대한 궁금증을 뇌과학과 정신분석을 통해 설명한다.
 
또한 핵가족화 사회에서 가족의 무게감과 한계를 알아보고 서로에 대한 심리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방법을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김병후 원장은 정신과 의원과 ‘부부상담클리닉 후’ 대표, ‘(사)행복가정재단’과 ‘한국청소년재단’ 이사장, KBS ‘아침마당’ 등 대한민국 가정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서로는 <우리 부부, 정말 괜찮은걸까?>, <아버지를 위한 변명> 등이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순천사랑아카데미는 희로애락을 표현하는 사람들의 다양한 감정을 조절하고 서로 이끌어주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순천사랑아카데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http://www.schc.go.kr/) 또는 평생학습과(749-6670~3)로 문의하면 된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