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읍 송보7차아파트, ‘배움 행복마을 학교’로 마을공동체 육성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APT

광양읍 송보7차아파트, ‘배움 행복마을 학교’로 마을공동체 육성

광양읍 송보7차 임차인대표회의(회장 허형채)에서는 8월부터 이웃과 공동체를 이루고 마을 안에서 배움과 돌봄, 일자리가 연계되는 평생학습 마을공동체를 육성하는 ‘배움 행복마을 학교’를 운영한다.

전라남도 공모사업인 ‘배움 행복마을 학교’ 사업은 지역 자원을 기반으로 주민 스스로 마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마을 내에서 학교를 만들어 평생학습을 제공하는 아파트공동체이다.

송보 7차 아파트에서는 이통장과 부녀회, 아파트 관리사무소, 임차인대표회의, 마을도서관 자원봉사자 등으로 협의체를 구성해 ‘송보 기쁨배움터’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기쁨배움터에서는 우쿨렐레와 앙금플라워, 아빠와 함께 하는 요리 팡팡, 책놀이지도사, 웰빙 요가교실, 온가족 Movie Day 등 새로 개설한 8개 프로그램으로 주민과 아이들 1,000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평생학습 기관단체와 연계해 주민들이 배우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마을 내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이 가능한 주민을 강사로 발굴해 일자리 창출까지 연계되도록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3년차 운영 중인 ‘송보 기쁨배움터’는 ‘2015 글로벌 공동체 한마당’ 대회에서 아파트 주민협의체인 ‘송보 기쁨배움터’로 행정자치부장관상을 수상했다.

 

 

 

 

< 서문기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