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전남 지역청 최초!!! 기록관리 최우수 기관 선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모교

여수교육지원청, 전남 지역청 최초!!! 기록관리 최우수 기관 선정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최성수)은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에서 주관한 2017년('16년 실적) 기록관리 기관평가에서 전남 지역청 최초로 최우수 등급인 ‘가’등급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라고 밝혔다.

 금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정부산하공공기관, 국공립대학 등 476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기록관리 업무기반’, ‘업무추진 내용’, ‘서비스?업무개선’의 3분야 24개 지표로 5등급 절대평가 방식이 적용되었다.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기록관장인 행정지원과장을 중심으로 기록연구사와 학교 기록물 담당자간의 긴밀한 업무협력을 통해 기본에 충실한, 내실 있는 기록관리와 기록물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고, 우리청 방문객들에게 학창시절의 추억을 향유코자 실시한 학교시청각기록물 전시회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업무 추진이 이번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얻는 요인이 되었다.

 최성수 교육장은 “기록물은 전남교육 역사의 기반이며,  더 나아가 미래사회의 중요한 자원”이라고 강조하며, 이번 성과는 기록관리에 대한 꾸준한 관심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이번 평가결과를 계기삼아 보다 더 전문적인 기록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 서문기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