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실내정원 조성 수기·사진 공모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순천시, 실내정원 조성 수기·사진 공모

순천시는 일상 속에서 정원을 만들고 가꾸며 겪었던 감동과 보람의 순간을 공유하고, 소소하지만 아름다운 우리집 작은정원을 소개할 수 있는 ‘실내정원 조성 수기 및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생활 속에서 누구나 쉽게 식물을 가꾸고 돌보는 공간인 실내정원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통해 대중 속에 정원문화를 보급?정착시키고, 정원 가꾸기가 가져온 긍정적인 변화를 발굴하여 실내 가드닝의 장점과 효과를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공모전에는 지역에 상관없이 정원에 관심 있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공모분야는 실내에서 가꾸는 다양한 유형의 정원부터 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까지 포함한다.

응모서류는 신청서, 공모수기, 정원 사진 3~4장이 포함된 정원소개서를 9월 15일부터 10월 13일까지 우편?방문(순천시청 국가정원운영과) 또는 전자우편(towind27@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심사로 진행되며, 최종적으로 선정된 입상자 20명에게는 상장과 각 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선정된 실내정원의 수기와 사진은 순천만국가정원 습지센터와 순천시청 로비 등 공공장소에 순환 전시할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우리집 작은정원 만들기 테마특강 수강생과 시민정원사 교육 이수자에게 정원 만들기 실천의 장과 결실의 계기를 제공하고, 정원 가꾸기 경험을 공유하여 가드닝에 관심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