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복 광양시장, 가을 수확철 농가 지도와 농산물 판로개척 주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정현복 광양시장, 가을 수확철 농가 지도와 농산물 판로개척 주문

읍?면?동장 회의에서 꽃길?꽃동산 확대 등 주요현안 추진 당부

광양시는 10월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정현복 광양시장의 주재로 국·단·소장과 읍·면·동장 연석회의를 갖고 시가 안고 있는 현안과 읍·면·동 일선행정의 우수 시책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취약계층 새 희망주택 지원 대상 발굴, 광양시 최고경영인상 선정, 가을철 발열성질환 예방,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지방상수도 이용 및 급수신청 안내 등 등 시의 주요 현안을 설명하고 협조를 요청했다.

읍·면·동에서는 민관협력 경로당 Clean Day, 경로당 방문 담소나누기, 뉴 시니어 복지서비스 안내, 집단상담 미술치료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신규 시책들을 보고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올해 농작물 풍년으로 가격하락이 예상됨에 따라 농산물 확대 등 판로개척를 마련해 농민들의 근심을 해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정 시장은 “마을단위의 공한지를 적극 발굴해 꽃길?꽃동산을 조성을 확대해 나가 깨끗하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제고해 나가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가을철 산불예방에 대비해 산불진화장비를 사전점검은 물론 철저한 예방활동으로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시했다.

마지막으로 정 시장은 “연초에 계획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연말까지 완료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민원인 입장에서 적극적인 친절행정을 펼쳐 시민 만족도 제고에 힘써 줄 것”을 강조했다.

한편, 광양시는 본청과 읍?면?동의 밀도 있는 협업행정을 위해 시 본청과 읍?면?동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