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저명인사 및 지역기관장 자원봉사 릴레이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순천시, 저명인사 및 지역기관장 자원봉사 릴레이 실시

순천시자원봉사센터(소장 김일중)는 자원봉사와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해 행복 공동체 만들기에 기여하고, 사회지도층의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계층과의 소통의 기회와 자원봉사 활성화의 계기를 만들고자 ‘2017 저명인사 및 지역기관장 자원봉사 릴레이’를 실시했다.

이번 저명인사 자원봉사 릴레이 주자는 광주지방검찰청 순천지청 김광수 지청장으로 30일 순천시동부종합복지관에서 10여명의 검찰청 직원들과 함께 어르신들의 배식·식사 도우미 봉사활동 및 복지관 주변 환경정화 봉사활동 등을 실시하며, 어르신들과 소통하고 편의를 봐주는 좋은 기회가 됐다.

김광수 지청장은 “광주지방검찰청 순천지청에서는 2015년도에 시작한 저명인사 자원봉사 릴레이 행사에서 이전에도 2번의 봉사활동을 해온 것으로 알고 있다. 이렇게 뜻깊은 행사를 마련해준 자원봉사센터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순천시의 시민의식을 발휘하여 앞장서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에 김일중 소장은 “어느덧 저명인사, 기관장 자원봉사 릴레이가 33번째 실시되고 있다. 광주지방검찰청 순천지청도 어느덧 3번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 그때마다 반겨주시는 어르신 분들이 계셔서 더 열심히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자원봉사센터(061-749-3845)에서는 지역의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정 등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자매결연 행사를 펼쳐 나가고 있으며, 많은 봉사자 분들이 1365포털 시스템에 가입하여 체계적인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