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암대, 2017학년도 현장실습수기공모 발표대회 가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모교

청암대, 2017학년도 현장실습수기공모 발표대회 가져

청암대학교(총장 서형원) 현장실습지원센터(센터장 이석주)가 주최한 2017학년도 현장실습 수기공모 발표대회가 11월 30일(목) 청암대 건강복지관 3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발표대회는 2017학년도에 현장실습에 참가한 778명 중 53명의 현장실습 수기가 1차 채택되었으며 이 중에 15명이 본선진출의 영예를 안았다. 학생들은 NCS기반 현장업무 내용 및 과정, 현장실습을 통한 경험, 취업 및 목표달성을 위한 각오 등의 내용으로 발표하였다. 동료학생들을 응원하러 온 100 여명의 학생들이 운집한 가운데, 총장(서형원)은 격려사를 통해 현장실습이 취업으로 이어지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이번 발표대회를 통하여 더욱 현장실습이 활성화 되고 취업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이날 발표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유아교육과 함지성 학생(연향 석화 유치원 실습)은 실습 후 현장실습업체로 연계 취업이 확정된 경우로써, 발표대회 소감을 묻는 질문에 현장실습수기공모전을 준비하면서 취업진로에 대한 방향이 뚜렷해지고 후배들에게도 현장실습의 경험담을 잘 얘기해줄 수 있을 것 같다라고 하였다. 한편, 금상에는 김나희(사회복지과), 주선진(간호학과)이 수상하였다.

청암대는 2015년에 현장실습지원센터를 신설하여 NCS 기반 현장중심 실습 체제를 구축하였으며, 학과 직무와 연계된 산업체 선정, 현장실습관리지원, 현장실습업체로의 취업에 주력하고 있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