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 역량강화차 선진지 견학 다녀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APT

광양시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 역량강화차 선진지 견학 다녀와

광양시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민기)는 주민자치위원회 역량을 강화하고, 상호간의 화합과 친목도모를 위해 지난 12월 1일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이번 견학은 기존의 주민자치센터 운영이 단순한 취미·오락 프로그램 위주의 문화여가기능으로 운영되어 온 점을 보완하고, 우수 주민자치센터의 활동 노하우를 벤치마킹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견학에는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한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거제시 장승포동 주민자치센터와 외도를 방문했다.

참석한 주민자치위원들은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그동안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고생한 위원들의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정민기 위원장은 “지난 3월 새롭게 개관한 중마동주민센터에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고, 지역주민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해나가 한걸음 더 나아가는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되자”고 말하며, 위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올해 주민자치특성화프로그램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23개 경로당을 방문 염색봉사, 건강요가, 청춘노래자랑 운영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 20개 프로그램 운영과 시각장애인 이웃사랑 나눔봉사 등 주민자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모범을 보이고 있다.

 

 

 

 

< 서문기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