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연향동 주차전용 건축물 건립 탄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순천시 연향동 주차전용 건축물 건립 탄력

순천시는 ‘연향동 주차전용 건축물 건립’에 대한 2017년 공유재산 취득 계획안이 지난 11월 29일 순천시의회 제220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원안 가결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통과된 연향동 주차전용 건축물 건립은 조은프라자 앞 연향 제1공영주차장으로 활용하고 있는 2336㎡ 시유지에 2016년 특별교부세 10억원 포함 사업비 62억원(국비 31억원)을 투입해 지상4층 규모의 입체식 주차 전용 건축물을 건립하는 사업이며, 지난 3월 공유재산 취득 계획안이 의회에 제출된 뒤 9개월만이다.

연향1지구 주차장 확장사업은 2016년 3월부터 주민 간담회와 토론회 등 수차례의 집중 토론을 개최하고, 주민협의체 구성을 통해 세부사업 내용을 확정했다.

그동안 진행해 온 ‘충효로 완충녹지 사선주차장 설치공사’와 ‘송전탑 이설부지 생활문화 공간 조성공사’, ‘교통체계개선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용역’과 함께 ‘연향동 주차전용 건축물 건립 사업’이 본격 추진됨에 따라 인근 도시 대형 쇼핑몰 입점으로 인한 상가 침체와 주차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불편함도 다소 해소할 수 있게 됐다.

주차전용 건축물 건립사업은 올 12월 건축설계 공모를 시작으로 2018년 2월 설계안을 확정하고, 실시설계 및 사전 행정절차 이행을 거친 후 8월부터 착공할 계획이다. ‘충효로 완충녹지 사선주차장 설치공사’와 ‘송전탑 이설부지 생활문화 공간 조성공사’는 이번 달 말 착공하여 내년에 준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주차전용 건축물 건립은 설계공모 방식을 통한 국내 유수의 건축 설계업체들의 참여로 주차건물의 획일적인 모습을 탈피하여 생태도시 순천의 지역적 특성을 잘 담아낼 것”이라며, “주변 도시경관과 조화를 이뤄 순천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예술성 있는 디자인을 통해 건축물을 건립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