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북초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나눔학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모교

광양북초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나눔학교

광양교육지원청 2017.나눔프로젝트

  광양북초등학교(교장 백남현)는 12월 23일(토) 아름다운가게 광양중마점에서 학생자치회 중심‘아름다운 나눔학교’를 열어 일일 판매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행사는 광양교육지원청의 연말‘나눔프로젝트’로 학생들에게 나눔과 자원순환의 의미와 그 실천방법을 알리고 이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하고, 자연스럽게 기부문화를 확산시키데 목적을 두고 운영됐다.

 광양북초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이 기증한 학용품, 의류, 도서, 그릇, 주방용품 등 다양한 생활용품은 저렴한 가격에 판매됐으며 이날 발생한 1,101,700원 수익금 전액은 어려운 이웃돕기에 사용된다고 한다.

 이번 나눔 및 판매활동에 참여한 광양북초 나희정(6학년)학생은“우리가 기증한 물건들을 직접 판매해보고 계산대 화면에 수익금이 쌓이는 것을 보니 신기하고 뿌듯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광양북초 백남현 교장은 “우리 아이들은 소중한 물품들을 기증하고 판매하면서 나눔과 봉사를 실천 하고, 그동안 어렵게만 생각했던 봉사활동을 체험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우리가 사는 광양지역 아름다운가게를 활용해 나눔을 실천하는 기증자도 되고 봉사자도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우리 아이들에게 나눔 실천의 기회를 준 광양교육지원청과 아름다운가게에 감사함을 전했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