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용 순천시의원, 순천시장 출마 기자회견 가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이창용 순천시의원, 순천시장 출마 기자회견 가져

  순천시에서 총무국장을 비롯한 6개 국장을 역임했고 순천시의회 부의장을 역임한 바 있는 순천시의회 이창용의원이 2월 12일 순천시의회에서 출마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6.13지방선거에 순천시장 후보자로 입후보하는 것을 공식화 하였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창용의원은 순천시에서 6개 국장의 다양한 행정경험을  통해 순천시정 전반을 큰 틀에서 이끌어 갈 적임자일 뿐만아니라 2010년 순천시의회 의원으로 당선되어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특별위원회 위원장,순천시의회 부의장, 지역경제활성화특별위원회 위원장 등 왕성한 의정활동 중에 얻은 균형감각을 통해 순천시의 리더로서 충분한 역량을 갖췄으며 순천시장이 되면 임기동안 최우선 과제로 순천경제살리기에 역점을 두고 시정을 추진하겠다고 하였다.

  이창용의원의 구체적인 공약 사항은 다음과 같다.

  사회적 기업, 스타트업, 벤처기업, 소프트웨어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창업지원과 기업을 유치하여 시민소득 4만불 시대를 열 것이며, 우리시를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구매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소득형 관광인프라를 구축하고, 농업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농업관련 예산을 임기내 매년 200억원을 증액함은 물론 읍면동 특화사업을 집중 육성하여 농업소득을 향상시키겠다고 약속했다.

  그리고 어린이 창의 문화 도서관, 어린이 메이커 등과 함께 아이 키우는 도시 정책을 추진하여 인구절벽시대에 아이 많이 낳는 도시, 어르신들이 존중받는 도시를 만들겠다하였다.

  아울러 순천대학교를 경쟁력 있는 대학으로 육성하여 교육도시 위상을 다시 높이며 다른 지역의 대학과 경쟁 중에 있는 의과대학을 유치하여 동부권 주민들의 의료서비스를 높여 나가며 시민이 연중 참여할 수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스포츠 산업화로 서민 경제를 견인하며, 민자를 유치하여 공원 지하주차장을 만들어 최근 평면 확산으로 낮아진 도시기능을 보강하여 좋은 정주환경을 조성하겠다고 하였다.

   또한 가칭 『인재숲』학당을 개설하여 지방분권시대를 이끌어갈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3개시의 통합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이창용 의원은 4급을류(현 7급) 공채시험에 합격하여 35세에 사무관으로 승진하여 순천시청과 전라남도청에서 다양한 행정 경험을 쌓았으며 순천시청에서 기획실장, 총무국장, 산업경제국장, 시민복지국장, 상하수도사업소장, 평생학습문화지원센터소장 등으로 재직한 바 있으며, 2010년 이후 현재까지 8년 동안 순천시의회 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