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여성 취업가이드 역할 톡톡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 여성

광양시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여성 취업가이드 역할 톡톡

340명 수료 중 236명 자격증 취득, 143명 취업하는 성과 거둬

광양시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난을 해결하며, 당당한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가이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광양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직업능력과 취업 자신감 향상을 위해 전문 직업상담사와 취업상담사가 일대일 취업 알선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취업전문 기관으로 2011년에 개소했다.

센터에서는 전산회계 등 19개 과정의 직업교육훈련 과정을 운영한 결과, 지금까지 교육생 340명이 과정을 수료했으며, 이 중 236명이 자격증을 취득하고, 143명이 취업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

올해 직업교육 훈련과정으로는 중소기업 맞춤형사무원양성과정과 급식실무 및 한식전문가과정, SW 코딩과정 등 3개 분야로 60명의 교육생이 참여하고 있다. 또 간호조무사와 요양보호사 등 2개의 전문분야 과정을 위탁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센터에서는 교육생에게 교육비 전액과 재료비, 교통비, 자격증 응시수수료 등 제반경비와 취업상담사의 사후관리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 구직을 등록한 미 취업 여성 200명을 대상으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연중으로 운영해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직업탐색과 진로목표 설정, 자기관리법 등의 학습을 통한 미 취업 여성들의 자신감을 고취시키고 있다.

이숙혜 여성일자리팀장은 “취업을 원하는 여성들이 누구나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실시하는 직업훈련교육을 통한 취업연계 시스템을 활용해 ‘희망 잡(JOB) 고(GO!) 취업 잡(JOB) 고(GO!)’ 인생의 반환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서문기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