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읍 송보7차 아파트 '사랑의 한 평 카페’ 마련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APT

광양읍 송보7차 아파트 '사랑의 한 평 카페’ 마련

경비실 한 평 공간의 쉼터로 작은 배려 실천

광양시 광양읍 송보7차 임차인대표회(회장 허형채)가 아파트 입주민들을 위해 고생하는 택배기사와 경비원 등을 위해 경비실 구석에 ‘사랑의 한 평 카페’를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사랑의 한 평 카페’는 송보7차 아파트에서 TV에서 한 아파트가 택배 차량의 진입을 막아 '갑질' 논란이 되고 있는 것을 언론으로 접하면서 아파트를 위해 고생하신 모든 분들을 위해 작은 배려를 실천하고자 마련했다.

송보7차 아파트는 택배기사, 우편배달부, 청소용역 직원, 방역과 각종 통신사 직원, 경비원, 미화원 등을 위해 기존 경비실 CCTV 모니터를 치우고, 화사한 꽃송이 그림과 함께 ‘사랑합니다. 고맙습니다.’라는 글씨를 넣어 내부를 아름답게 단장했다.

조성된 카페는 커피 종류와 녹차, 홍차, 율무차 및 종이컵과 온수, 물티슈까지 마련된 셀프바 형식으로 꾸며져 있다.

이 밖에도 기존에 에어컨 용량이 작아 여름에는 찜통더위에 근무를 하고 있는 경비원들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용량이 큰 에어컨으로 교체해 입주민에게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송보7차 아파트는 ‘이번 사랑의 한 평 카페’가 이웃끼리 커피 한잔 마시며 잠시 얘기를 나누기도 하고, 온종일 격무에 시달리는 택배기사와 아파트 구석구석을 청소하는 미화원들이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쉼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보7차 한 입주민은 “아파트라는게 삭막한 공간에서 이웃과 말 한마디 없이 단절돼 있는 공간이라는 느낌이 강했다”며, “이번에 조성된 한 평 카페가 택배기사, 경비원들이 잠시라도 편안하게 쉴 수 있어 사람이 사는 냄새가 나는 동네 같아 마음이 포근해 진다”고 말했다.

허형채 임차인 회장은 “아파트 거주자 간 갈등의 핵심은 무관심에서 비롯되는 만큼 앞으로도 한 평 카페뿐만 아니라, 더불어 상생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주민들과 함께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주민 간 참여와 소통, 배려를 원칙으로 하는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성숙한 공동체 문화가 더 널리 알려져 전국의 아파트가 동행 물결로 행복해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서문기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