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대학생 명예주민자치위원 간담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순천시, 대학생 명예주민자치위원 간담회 개최

순천시는 지난 19일 명예주민자치위원과 순천대교수, 삼산동등 6개동 주민자치위원장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명예주민자치위원은 순천대학교 행정학과 학생 35명으로 지난 3월에 위촉되어 삼산동, 장천동, 저전동, 풍덕동, 중앙동, 왕조1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명예위원들은 그동안 주민자치 월례회의 참석, 지역주민과의 인터뷰 및 설문조사, 동네 한바퀴 프로그램등에 참여하고 구석구석을 돌아보며 각동의 현황과 주차문제, 쓰레기처리 등 지역현안문제를 제시하여 발전방안 및 주요사업을 SWOT(장단점)분석을 통하여 발표하였다.

위촉된 명예주민자치위원은 “지역주민과의 대화는 물론 직접 현장을 보고 조사하며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주민자치를 가까이에서 접해 볼 수 있어서 위원으로서 보람과 긍지를 가질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순천대 오시영 교수는 학생들의 활동사항과 중간발표내용을 경청하고 “순천시의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발표한 내용에 대하여 각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와 공유하였으면 좋겠다”는 평으로 격려의 말을 대신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명예주민자치위원들의 활동사항 등 주민자치위원들과 공유하여 참신한 아이디어로 학생들과 함께 지역 주민자치를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