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장애아동을 위한 ‘희망의 계절학교’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모교

순천시, 장애아동을 위한 ‘희망의 계절학교’ 운영

 

순천시가 23일 순천선혜학교 다목적 강당에서 장애아동을 위한  ‘제24기 희망의 계절학교’입학식을 가졌다.

이날 열린 ‘제24기 희망의 계절학교’ 입학식은 장애아동 65명을 비롯한 교사, 자원봉사자,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희망의 계절학교’는 순천시의 특수시책으로 장애아동의 교육과 보호를 통해 학습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가족들의 안정된 사회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겨울?여름방학 기간에 운영되고 있으며 올 해 12년째 진행되고 있다.

이번 ‘희망의 계절학교’는 초?중?고?전공반 아동을 10개반으로 나누어 놀이치료, 웃음치료, 음악치료, 미술치료, 동화구연 등을 운영하며, 21명의 특수교육 전문가와 자원봉사자가 함께 참여해 오는 8월10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희망의 계절학교가 방학동안 장애아동을 교육?보호하여 장애인 가족의 상시 보호부담을 경감시킴으로써 가정의 기능유지 향상과 생활의 안정을 도모하고 있는 좋은 시책사업으로 꾸준히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는 장애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장애인연금 지급, 장애인일자리 제공, 중증장애인활동보조사업, 재활보조기구 교부, 신문 무료보급 등 장애인과 가족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복지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