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유 초 중 각급학교에 독도교육지원자료 배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모교

여수교육지원청, 유 초 중 각급학교에 독도교육지원자료 배포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연식)은 학교 현장의 독도교육활성화을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놀이로 찾아가는 독도사랑」지원 자료를 유·초·중 각급 학교에 제작 배포하였다.

 지원 자료는 놀이 활동을 독도를 바르게 이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고, 학습자 스스로 정보를 탐색하고 적극적으로 놀이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자료를 통해 놀이 과정에서 독도에 관심을 갖고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되는 계기마련을 도모하여 학교급별로 차시를 구분시켜서 학습자 수준에 맞추어 자유롭게 활용 가능하도록 구성하였다.

 수업안은 활동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놀이 활동을 다양하게 제시하여 학교에서 활용하도록 하고 있다 주요내용은 ▲유치원은 독도에 사는 동?식물 ▲ 초등은 독도의 위치, 모습, 동식물 등 13개의 활동▲ 중학교는 빙고 독도, 독도 숨은그림찾기 등으로 20가지의 놀이 활동을 제시하였다.

 여수교육지원청에서는 독도교육지원자료가 독도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만들고, 우리나라 영토에 대해 놀이로 접근해 학생들의 독도교육 수호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김연식 교육장은“독도선도교육청 운영에 있어 학교교육과정 운영 속에서 지원자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독도의 날 특집으로 독도를 이루는 91개의 섬과 제336호 천연기념물인 독도에 사는 594종의 생물, 메테인 하이드레이트 매장량 6억톤 등 숫자로 보는 독도를 찾아보는 독도이야기 꾸며보기를 통해 독도의 소중한 가치를 배우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