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릴레이 재능기부 챌린지『순천시의사회 의료나눔』실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지킴

순천시, 릴레이 재능기부 챌린지『순천시의사회 의료나눔』실천

나눔천사 6호, 독거 어르신 백내장 환자 수술로 밝은 세상 전달

순천시는 지난 22일 순천시의사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서내과의원 (원장 서종옥)과 김안과의원(김준수 원장)에서 독거노인 등 의료취약 계층 5명을 대상으로 위내시경과  백내장 수술을 받을 수 있는『아름다운 의료봉사』를 실천했다.

이번 나눔천사 6호로 선정된 순천시 의사회(회장 서종옥)는 450여명 의사가 참여하여  의료 혜택을 받지 못하는 지역사회 주민뿐만 아니라 해외 의료봉사 등 대내?외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나눔문화 확산에 꾸준히 노력해 오고 있다.

대상자는 읍면동 일선 현장에서 백내장 수술이 시급하게 필요하거나 평소 위내시경을 받지 못했던 의료취약계층을 직접 찾아서 선정하였으며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의료혜택을 지원하여 뜻깊은 선물이 되었다.

수술을 마친 가족은 “노부부가 시골에서 어렵게 살면서 부인이 시력이 나빠져 생활에 불편함이 많았는데 이렇게 안과 정밀검진과 백내장 수술까지 무료로 받을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너무 감사하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수술을 집도했던 김준수 원장은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없는 어르신에게 백내장 수술을  재능 기부하여 건강한 노년을 행복하게 보낼 수 있다는 마음이 들어 너무 좋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분들에게 의료나눔 실천을 약속했다.

허희순 보건위생과장은 “우리시에도 아직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취약계층이 많이 발생하고 있어 앞으로도 의약, 위생단체의 자율적인 재능기부 릴레이 챌린지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시민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 릴레이 재능기부 챌린지는 2017년 11월부터 20개 의약?위생단체가 릴레이로 재능기부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외식업의 짜장나눔(1호), 치과의사회의 틀니나눔(2호), 세탁업의 이불세탁 나눔(3호), 에코봉사단의 미용나눔(4호), 오봉즐봉봉사단의 미용나눔(5호)으로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