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교육지원청, 한국동서발전(주) 호남화력본부의 업무 협약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모교

전남 여수교육지원청, 한국동서발전(주) 호남화력본부의 업무 협약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창의인성지원센터)에서는 12월 5일(수) 호남화력본부 강당에서 70여명의 학생 및 업무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발전소 주변 지역인재 양성과 신재생에너지 보급·확대를 위해 한국동서발전(주) 호남화력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업무협약식과 함께 진행된 장학금 전달식에서는 여수시 삼일동과 묘도동 거주 초?중?고?대학생 70명에게 장학금 4천만원을 전달하였다.

  에너지 공기업인 한국동서발전(주) 호남화력본부에서는 1990년도부터 지역 소년?소녀 가장, 기초생활수급자, 성적우수자 등에게 26억여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지역 인재 육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Solar School 프로젝트』를 통하여 발전소 주변지역인 상암초등학교와 묘도분교에발전용량 18kw 태양광발전설비(소요경비 4천만원)을 무상 설치 지원할 예정이다.

  여수교육지원청에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발전소 주변지역 및 주변학교의 복리증진과 생활여건 취약계층 학생 경제적 지원 및 소규모 농어촌 학교 냉난방 전기료 지원 등 여수산단 인근 지역 학교의 교육환경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태양광 에너지를 비롯한 친환경 재생에너지의 원리와 필요성을 이해하고 알리는 환경교육의 장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김연식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에게 쏟아진 관심은 행복한 미래 사회로 돌아올 것이다.”며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 “우리 아이들의 교육의 장은 온 세상이다.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 가는 교육자치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