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농번기 농촌마을 공동급식 지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순천시, 농번기 농촌마을 공동급식 지원

 

순천시가 여성농업인의 일손 부담을 덜어주고 생산성 향상을 위해  ‘농번기 농촌마을 공동급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농촌마을 공동급식 지원’은 농촌 일손 부족을 해결하고 농업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농번기 기간 동안 농업인 20명 이상이 참여하는 농촌마을을 대상으로 각 25일간을 운영하게 된다.

상반기인 4월과 6월, 9월과 11월 중 급식종사자 1명을 선정해 각 마을회관 등 공동 집합장소를 활용에 급식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상마을은 여성농업인 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순천시 11개 읍면, 도사동 등 상하반기 지원 대상 마을을 선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농번기 농촌마을 공동급식은 여성 농업인의 농작업 확대를 통해 농촌 일손 부족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한다”며 “공동 급식을 통해 농촌 지역 주민의 화합과 농촌 경쟁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순천시는 농업이야말로 도시의 발전과 생태도시를 지킬 수 있는 핵심으로 보고 농업인이 만족하는 농정혁신을 목표로 농업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농업 현장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나갈 계획으로 ‘희망 농정 소통위원회’를 출범시키고 미래 농업인 발효 식품 산업화 지원센터 건립 등 농업인과 함께 새로운 순천을 만들어 가고 있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