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농촌을 느끼는 팜파티 추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APT

순천시, 농촌을 느끼는 팜파티 추진

순천시는 2019년 순천 방문의 해를 맞아 도농교류 촉진과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해 ‘소비자와 함께하는 팜파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팜파티는 마을과 농장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이용해 다양한 먹거리, 체험거리, 즐길거리를 도시소비자들에게 제공해서 농장과의 신뢰감을 향상하고, 직거래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와 차별화된 체험프로그램으로 농촌체험 고객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행사다.

순천시는 관내 농장?농촌관광 사업장 4개소에 팜파티 행사를 지원하고 있으며, 행사는 각 농장별 컨셉에 맞게 주제를 정해서 실시되고 있다.

첫 팜파티 행사는 지난 4월 20일 구산양반쌀엿영농조합에서 ‘할머니집에 놀러가자~’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도시소비자 60명을 초청해 전통차마시기, 조청고추장만들기, 농특산물 판매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마을을 찾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5월 11일에는 순천꽃마차마을에서 ‘꽃마차에서 유기농과 유정란 만나요!’라는 주제로 찜질방 달걀 먹기, 반달떡 만들기, 대나무 물총놀이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6월 22일 향매실마을에서는 매실수확체험, 매실강정만들기, 7월 6일 순천생태마을에서는 곤충생태 관찰, 동물먹이주기 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농?특산물을 준비하고 도시소비자를 초청해 도농교류의 장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2019 순천 방문의 해를 맞아 순천의 마을과 농장들이 다시 찾고 싶은 농촌마을이 될 수 있도록 농촌체험관광객 유치 등 도농교류 촉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 이기현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