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습지 대학생 환경교육 학술대회 (E-CO CUP) 성공리에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모교

순천만습지 대학생 환경교육 학술대회 (E-CO CUP) 성공리에 개최

순천시가 주최하고 전국 환경교육과 대학생 연합회(이하 환대련) 주관으로 지난 1월 31일부터 2월1일까지 이틀간 개최된 ‘순천만습지 대학생 환경교육 학술대회(E-CO CUP / Environmental Education Cooperation)’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순천만습지 대학생 환경교육 학술대회는 환경교육에 관심 있는 다양한 전공의 전국 대학생들이 모여 창의적인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개최됐다.

팀별로 나누어 환경교육 프로그램 경연대회를 펼친 이번 대회에서 최우수상은 순천만 보전 역사를 가상현시(VR)을 통해 경험할 것을 제안한 ‘이벤져스팀’이 선정됐다.

‘이벤져스팀’에서는 순천만 보전 역사를 VR 프로그램을 통해 순천만의 과거와 현재를 직접 경험하고 놀이공간으로 구성할 것을 제안했다. 또한 앱을 이용해 탐방 동선을 스스로 정하고 관찰한 동식물 사진을 찍어 기록하여 순천만 생물 데이터베이스화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도 제시했다.

또한 우수상은 순천만 습지지도 만들기를 제안한 ‘에코알라팀’과 미션 수행을 통해 순천만 습지기능을 알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안한 ‘조조팀’이 선정됐다. 이번 대회를 통해 선정된 프로그램은 순천만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 최화운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