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화 예비후보, 자영업자 잘사는 공약 발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소리

김유화 예비후보, 자영업자 잘사는 공약 발표

 김유화 더불어민주당 여수 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잘사는 여수를 위한 맞춤형 공약을 내놓았다.

 김유화 예비후보는 “지역경제에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충분한 정책적 지원을 못 받는 경우가 많다.”라며 “변화를 체감 할 수 있고 자생력을 키울 수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정책을 21대 국회에 진출하여 실현하겠다.”라고 강조하였다.

 김유화 예비후보는 여수시 소상공인 재기지원센터 설립과 여수 교동시장과 서정시장을 비롯하여 진남로 상가까지 포함한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한 상권 르네상스 프로젝트 사업 유치, 여문지구에 특화거리 조성 등 여수시 맞춤형 공약을 제시하였다.

 소상공인 재기지원센터는 소상공인이 폐업 과정에서 겪는 정보 부족과 경제적 부담 등 어려움을 줄여주고 이를 발판으로 재기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각 센터에는 재기 지원 전담인력이 배치돼 소상공인의 폐업에서 재기에 이르는 전 과정을 종합 지원하고 있지만 여수시에는 이 센터가 없는 실정이다.

 상권 르네상스 프로젝트 사업은 낙후된 구도심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침체된 전통시장과 주변의 골목상권 등 상권 전체를 대상으로 쇼핑·커뮤니티·청년창업 등 여러 부문을 다각도로 지원해 사람들이 다시 찾고 싶은 매력적인 상권으로 조성하는 내용이 핵심이다.

 특화거리 조성사업은 전문화된 개별 특화상점가를 육성하겠다는 더불어민주당의 ‘1기초지자체-1특화거리’ 총선 공약으로 김유화 예비후보는 침체하고 있는 여문 문화의 거리를 특화거리로 조성하여 상권 활성화를 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다각적인 소상공인 정책 추진을 통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잘사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21대 총선 공약을 발표하였다.

김유화 예비후보는 MBC 아나운서 출신으로 서강대에서 영상매체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5, 6대 시의원/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지방의원협의회 상임대표, 현재는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 국민소통 특별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 김민재 기자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