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대 , 여대생 일자리 창출 위한 ‘드림 멘토링’ 개최

기사입력 2016.09.21 11: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순천대학교(총장 박진성)는 19일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센터장 김성희)와 전라남도(도지사 이낙연)가 함께 청년여성의 목소리를 듣고 이들의 일자리 창출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Dream Mentoring’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순천대에 재학 중인 70여 명의 여대생이 참여한 이 날 행사에는 박진성 총장, 이낙연 전라남도지사 등이 멘토링 현장을 방문하여 여학생 진로개발에 관한 질의?응답과 이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특히, 손모아 대표(모인팜스), 오연재 대표(와이테크), 윤종익 팀장(순천시청), 김혜영 팀장(네이처메틱스) 등 경영, 농업, IT, 행정, 미용, 화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멘토로 참여해 리더특강, 공감 Talk 등 다채로운 형식의 멘토링을 펼쳐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김성희 센터장은 “순천대 여대생들이 올바른 인성과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각적인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07년 개소한 순천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지역 및 국가발전에 필요한 여성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사회진출을 앞둔 여대생의 진로개발과 성장을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9년 연속 여성가족부 여성경력개발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 김현정 기자 >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