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암대, 2017학년도 현장실습수기공모 발표대회 가져

기사입력 2017.12.04 13: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청암대학교(총장 서형원) 현장실습지원센터(센터장 이석주)가 주최한 2017학년도 현장실습 수기공모 발표대회가 11월 30일(목) 청암대 건강복지관 3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발표대회는 2017학년도에 현장실습에 참가한 778명 중 53명의 현장실습 수기가 1차 채택되었으며 이 중에 15명이 본선진출의 영예를 안았다. 학생들은 NCS기반 현장업무 내용 및 과정, 현장실습을 통한 경험, 취업 및 목표달성을 위한 각오 등의 내용으로 발표하였다. 동료학생들을 응원하러 온 100 여명의 학생들이 운집한 가운데, 총장(서형원)은 격려사를 통해 현장실습이 취업으로 이어지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이번 발표대회를 통하여 더욱 현장실습이 활성화 되고 취업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이날 발표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유아교육과 함지성 학생(연향 석화 유치원 실습)은 실습 후 현장실습업체로 연계 취업이 확정된 경우로써, 발표대회 소감을 묻는 질문에 현장실습수기공모전을 준비하면서 취업진로에 대한 방향이 뚜렷해지고 후배들에게도 현장실습의 경험담을 잘 얘기해줄 수 있을 것 같다라고 하였다. 한편, 금상에는 김나희(사회복지과), 주선진(간호학과)이 수상하였다.

    청암대는 2015년에 현장실습지원센터를 신설하여 NCS 기반 현장중심 실습 체제를 구축하였으며, 학과 직무와 연계된 산업체 선정, 현장실습관리지원, 현장실습업체로의 취업에 주력하고 있다.

     

     

     

     

    < 이기현 기자 >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