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양시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 역량강화차 선진지 견학 다녀와

기사입력 2017.12.04 14: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양시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민기)는 주민자치위원회 역량을 강화하고, 상호간의 화합과 친목도모를 위해 지난 12월 1일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이번 견학은 기존의 주민자치센터 운영이 단순한 취미·오락 프로그램 위주의 문화여가기능으로 운영되어 온 점을 보완하고, 우수 주민자치센터의 활동 노하우를 벤치마킹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견학에는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한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거제시 장승포동 주민자치센터와 외도를 방문했다.

    참석한 주민자치위원들은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그동안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고생한 위원들의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정민기 위원장은 “지난 3월 새롭게 개관한 중마동주민센터에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고, 지역주민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해나가 한걸음 더 나아가는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되자”고 말하며, 위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올해 주민자치특성화프로그램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23개 경로당을 방문 염색봉사, 건강요가, 청춘노래자랑 운영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 20개 프로그램 운영과 시각장애인 이웃사랑 나눔봉사 등 주민자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모범을 보이고 있다.

     

     

     

     

    < 서문기 기자 >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