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양시, 잠자고 있는 지방세 환급금 찾아가세요

12월 28일까지 일제정리 기간 운영, 3천2백여 만 원 주인 찾기 나

기사입력 2018.12.03 18: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양시가 오는 12월 28일까지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정리기간’을 운영하고, 총 1,700여건 3천2백여만 원 주인 찾기에 나선다.

    지방세 미환급액은 자동차세 연납 후 소유권 이전 및 폐차말소, 지방소득세 국세경정,법령개정 등의 사유로 발생한 것으로 5만 원 미만의 소액이 대부분 차지하고 있다.

    또 거주지가 정확하지 않거나 연락처 불분명 등으로 환급안내문을 발송해도 반송이 되어 납세자가 환급금이 있는지를 모르거나 소액인 경우에는 시민들의 관심 부족으로 찾아가지 않는 경우가 많다.

    시는 이번 일제정리 기간 중 환급금 신청 안내문과 문자를 대상자에게 발송하는 한편, 시청 홈페이지와 읍면동 사무소를 통해 잠자고 있는 지방세 미환급금 주인을 찾아 환급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환급을 받고자 하는 납세자는 ‘위택스(www.wetax.go.kr)’나 스마트폰의 ‘스마트 위택스’ 앱을 통해 간단한 본인 인증 후 조회와 신청이 가능하다.

    또 납세자 편의를 위해 ARS(080-797-8300)를 통해 환급금 유무와 금액까지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만, 지방세를 체납하고 있는 환급대상자의 경우 우선적으로 지방세와 세외수입 체납액으로 충당되고, 남은 금액을 환급 받게 된다.

     

     

     

     

    < 김민재 기자 >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