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시 조곡동, 사랑의 반찬 나눔

조곡동 주민자치회, 취약계층 50세대 반찬(3종) 전달

기사입력 2022.03.31 12: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순천시 조곡동 주민자치회(회장 이노욱)는 지난 29일 관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50세대에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7. 조곡동 반찬나눔 사진.jpg

    이번 사랑의 반찬 나눔 사업은 고령자가 많은 조곡동의 지역 특성을 고려해, 코로나19로 지친 독거노인 및 돌봄이 필요한 세대를 위해 영양가 있는 밑반찬을 직접 조리하여 서로의 건강과 마음을 나누고자 하는 취지로 2022년 조곡동 주민참여예산으로 추진되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조곡동 주민자치회 마을공동체 분과 회의를 통해 메뉴 결정, 꼼꼼하게 엄선된 재료 구입, 조리기구 준비 등 계획부터 음식 조리 및 전달까지 봉사자들의 부모를 섬기는 마음으로 손맛을 보태 정성이 담긴 밑반찬 3종을 준비하였다.


    또한 뜻깊은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를 돕고자 조곡동 새마을부녀회, 조곡동 청년회 등 3개 단체 20여 명이 참여하여, 조리한 밑반찬을 당일 전달하여 행복한 저녁 밥상의 훈훈함을 전했다. 


    이노욱 조곡동 주민자치회장은 “노인들이 식사를 거르는 일이 잦아 먹을 것만큼은 신경 써드리고 싶은 생각에 직접 반찬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복지를 위해 더욱 힘을 모으겠다.”라고 말했다.


    이선화 조곡동장은 “관심을 가지고 이웃을 살피는 따뜻한 나눔 실천 활동이 누군가에게는 지금을 버티는 든든한 마음 버팀목으로 코로나19 시대를 이겨내는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 복지안전망 구축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