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양 국제서커스 공연장 준비완료!

기사입력 2012.05.04 11: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양 월드아트서커스페스티벌 조직위원회는 지난 1. 12 착수한 서커스 공연장 조성 작업이 3개월간의 작업 끝에 5. 7일 모든 공정이 완료되어 공연을 할 수 있는 모습으로 변모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공연장 구성은 2개의 메인 빅탑(1관:매화관, 2관:백운관), 푸드코트, 산림복지휴양체험관, 종합상황실 등 20개의 시설동과 15개의 편의시설 등 총 35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빅탑은 메인텐트 2동과 포이어텐트 2동으로 메인텐트는  1동당 가로, 세로 길이가 각각 50m, 높이가 무려 19m에 이르는 대형 텐트이며,  포이어 텐트는 1동당 가로, 세로 길이가 각각 26m, 높이가 9.5m에 이른다.

    빅탑은 호주에서 발주하여 이태리에서 새로  제조된 신형 임대 텐트로 내화성이나 악천후에도 강한 특수 재질로 제작되었으며, 빅탑의 설치는 호주에서 파견된 Sandro Gasser외 3명의 공연장 설치 전문팀이 지난달 21일 광양에 도착하여 현장을 점검하고 토질 및 구조물의 안정성 등에 대한 기술적인 검토와 협의 등을 거쳐 빅탑 설치 작업을 진행해 왔으며 빅탑의 유지 보수 및 기술적인 자문, 비상상황 대처를 위해 서커스 행사가 끝날때까지 전문 감독관 1명이 현장에 상주하게 된다.

    한편 서커스 관계자에 따르면 서커스에 출연할 공연단(한국 카르마, 슬로바키아 아고라 제5원소) 90명이 5. 7일 광양에 도착하였으며 5. 8일부터는 리허설에 돌입하게 되며 5. 12 개막식과 함께 본격적인 공연 일정이 시작된다고 밝혔다.

    < 김민재 기자 >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