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동희 교수, 광주 건축사진 초대전

기사입력 2013.11.18 18: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순천대학교 건축학부 이동희 교수가 광주광역시에서 주최하는 ‘2013년 광주건축·도시문화제에 건축 사진작가로 초대받아 전시회를 개최한다.

      오는 21일 오전 1030~24일 오후 5시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 전시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건축단체연합회가 주관하며, 광주·전남·전북 건축사회신문인 건축문화 사랑이 후원한다.

      사진전의 주제는 미국건축, 그 담겨진 이야기(American Architecture, Its Episodes)’이며, 이교수가 최근 미국 동부에서 감성적으로 촬영한 건축사진 30점을 선보인다.

      이교수는 이번 작품에 대해 맨 얼굴 그대로의 기록성보다는 빛으로 화장한 미학성에 중점을 두고 건축사진을 촬영했다, “보시는 분들이 건축미학을 체험하고, 마음치유(healing)를 할 수 있는 편안한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이동희 교수는 1981년 처음 카메라를 손에 잡은 후, 2000년부터는 건축미학을 대중들에게 알리려는 목적으로 주로 건축물을 미학적 측면에서 접근해 사진으로 남기는 작업을 해왔다.

      그동안 다수의 사진공모전에 입상했으며, 여러 번의 국내 그룹전 참여와 함께, 일본과 미국에서 통산 9번의 건축사진 초대전이 개최되었다.

      그 중 미국 드렉셀컬렉션 초대전이 국내외 미디어의 많은 주목을 받았다. 최근 사진관련 저서로서 이동희 교수의 미국건축 이야기(애플트리)’가 출간되었다.

      한편 광주건축·도시문화제는 시민들의 건축문화에 대한 인식과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추진되는 행사로서 2004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제10회째를 맞고 있다.

      주요한 일정은 20일 밤의 전야제(건축인의 밤)를 거쳐, 21일부터 4일 동안 광주광역시 건축전 수상작 전시회 광주·전남현상설계당선작 전시회 가우디 광주특별전시회 이동희 교수 건축사진 초대전 전국건축공모전 광주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건축·도시 사진공모전 등의 전시행사와 더불어, 초청강연회, 시민·학생 건축체험 행사, 건축민원상담 등의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 이인숙 기자 >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