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시, 제4회 대한민국도시농업박람회 전시연출 컨텐츠 확정

기사입력 2015.08.07 09: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제4회 대한민국도시농업박람회가 “텃밭정원으로 떠나는 힐링여행”이란 주제로 오는 9월 5일부터 8일까지 순천만정원에서 열린다.

    이번 도시농업박람회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순천시 주관으로 개최되며, 기초자치단체로서는 전국 최초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시는 텃밭과 정원이 어우러진 총 9개의 테마로 타 지자체와 차별화 된 순천형 도시농업 모델을 연출한다.

    도시농업 정보관에는 사회원예, 생활농업, 환경개선, 도시녹화의 4가지 테마로 도시농업에 관한 정보와 활용방안을 제시한다.

    독일의 클라이가르텐을 순천지역 실정에 맞게 재구성해 순천형 텃밭 정원을 조성하고, 다산 정약용 채마밭, 3,000㎡ 규모의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있는 힐링 텃밭 정원 등을 조성한다. 

    또,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학술행사, 어린이 교육ㆍ체험 프로그램, 시만과 함께하는 경진대회, 쉐프의 즉석 요리 체험 등 주제와 컨셉에 맞는 회장 구성과 보고 느끼고 체험하는 오감 만족 박람회가 되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안인숙 총괄감독은 “여태까지 전국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연출기법을 도입해 순천형 텃밭정원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자신감을 표했다.

    한편 순천시는 전년도 하반기에 고양시, 광주광역시 등의 대도시와 경합해 서울과 대구에 이은 4번째 도시농업박람회 유치 도시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 김민재 기자 >

    backward top home